구글웹마스터도구 구글애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MLB : Major League Baseball /KOREAN MAJOR LEAGUER

무실점 콤비 메이저리거 류현진,김광현 시범경기서 나란히 선발 무실점 승리 기록

by Quiet Kid 2020. 3. 10.
728x90

20200310

김광현 류현진 나란히 선발승

오늘 새벽(10일) 동시에 선발 등판을 하게 된 류현진, 김광현 선수! 나란히 무실점으로 등판을 마쳤습니다.


 < 류현진, 김광현 선발등판 결과 >

 

선수 상대팀 결과 투구수
김광현 미네소타 트윈스 3IP 2H 4K 무실점 -> 승리투수 46구
류현진 템파베이 레이스 4.1IP 3H 4K 무실점 -> 승리투수 64구

- 김광현 경기 내용 -

미네소타 홈구장에서 열린 오늘 경기에서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 미네소타를 상대로 3이닝 동안 무려 4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구위로 압도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참고로 오늘 경기는 평소보다 1시간 이른 시간에 경기가 진행되어 오랜만에 라이브로 시청했는데요,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은 엄청난 피칭이었습니다.

 

특히 1회 부터 엄청나게 빠른 템포로 1,2번 타자를 연속 3구 삼진으로 잡아내는 모습은.... 게다가 상대 선수들이 '맥스 캐플러, 조쉬 도날드슨'이었으니, 말 다했죠..? 참고로, 두 선수는 2019시즌 36,37홈런을 기록한 타자입니다. 

 

그리고 2회말 시작과 동시에 미네소타의 4번 타자 '넬슨 크루즈'상대로 3구 연속 헛스윙 삼진을 잡아냅니다. 이번엔 41홈런 타자. 그리고 3회에는 1사 1,2루 상황에서 상위타순의 타자들을 상대로 위기까지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야말로 선발투수로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엄청난 경기였다고 생각되는데요, 마치 상대타자가 누구든 앞길을 막는 자는 모두 먹어치워 버리는 한 마리'비룡'의 모습으로 자신감 넘치는 투구를 보여줬습니다.

 

시범경기라는 것이 너무나도 아쉬울정도의 '커브, 체인지업, 슬라이더, 직구(특히 하이 패스트볼)'의 모든 구위들이 조화를 이룬 멋진 투구로 무실점 경기를 4경기로 늘리게 된 김광현 선수입니다.

 

말이 길었습니다. 투구 하이라이트 영상부터 보고오시죠.

- 류현진 경기 내용 -

류현진 선수의 올 시즌 두 번째 시범경기 등판이었던 오늘 경기, 최지만 선수의 선발 제외로 류현진 선수와의 맞대결은 볼 수 없어 아쉽지만, 류현진 선수의 좋은 피칭으로 아쉬움을 덮어주었습니다. 

 

역시는 역시, 류현진 선수의 특유의 맞춰 잡기와 중요 한순간에 발휘되는 탈삼진 능력을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특히 오늘 경기에서는 주자가 없을 때는 타자들을 맞춰 잡고, 안타를 맞을 때마다 후속타자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쓰쓰고와의 한일 맞대결은 2타수 무안타로 류현진 승리!)

 

류현진 투구 하이라이트 영상

 

'이적 후 첫 승리투수가 되다' 류현진, 4.1이닝 4K 무실점 H/L

 

sports.news.naver.com

그리고 김광현 선수와 류현진 선수의 오늘 등판이 더욱 좋았던 것은 볼넷과 사구를 한 개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시범경기 성적 -

선수 시범경기 성적
김광현 4G(2선발) 1W 8IP 무실점 5H 1B 11K 0.75WHIP
류현진 2G(2선발) 1W 6.1IP 1.42ERA(방어율) 6H 6K 0.95WHIP 

빨리 정규시즌 주세요... 이렇게 좋은 투구를 시범경기 따위에서 낭비하지 않게 제발... 이제 그만.. 정규시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