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9
미국 IT매체 폰아레나가 에어팟 3세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 애플APPLE 아이팟 3세대 예상 이미지 >
- 에어팟 3세대 예상 변화/특징/비교 -
1. 길이
1/3으로 짧아질 것, 기존 에어팟(콩나물 대가리 시절) 1,2세대에는 이 부분에 배터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길이가 짧아지면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최근 출시한 '아이폰11'에서 인더션 카메라 렌즈 디자인으로 인해서 엄청난 혹평을 받고 있는 애플... 그리고 실제로 제 친구(앱등이)한명도 '인덕션 렌즈'에는 참지못하고 이번에 '갤럭시10'으로 갈아탔다는.... 과연 새로운 에어팟의 디자인은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지..
2. 이어폰 헤드
사용자의 귓구멍에 맞게 교체할 수 있고, 이 부분을 고무로 만들어 외부 소리를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3. 색상
색상은 2세대 때와 같은 화이트, 블랙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
4. 케이스
이어폰의 모양이 변화되니 케이스 역시 변화가 생길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제대로 된 예상 사진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4. 그 외 예상되는 기능
무광택 마감(미끄럼 방지), 노이즈 캔슬링, 방수 기능
* 노이즈 캔슬링 : 기기에 내장된 소음 조절기가 외부 소음을 감소시켜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도 몰입에 방해받지 않고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함.
< 예상 출시일 >
지난 달 디지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에어팟 3세대의 생산은 빠르면 이번달(10월)로 예상되며, 에어팟 3세대는 이번 달 열리는 애플 행사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16인치 맥북 프로'와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 예상 가격 >
항상 신제품은 가격이 올라가기 마련. 3세대 역시 2세대(출시가격 약 200달러)보다 오른 가격인 250~300달러 사이정도로 예상됩니다.
< 에어팟 판매수 >
에어팟은 2018년 3500만대를 팔았으며 시장점유율 76%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삼성(갤럭시 버즈), LG(톤플러스)를 비롯해 프리미엄(고가-뱅엔올룹슨,JBL), 가성비(저가-브리츠,QCY)등 각종 브랜드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쏟아내고 있어 올해는 '에어팟'의 시장점유율이 53% 정도로 떨어질 것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저는 에어팟의 콩나물 대가리라고 불리는 저 막대 부분이 너무 싫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표 저가 제품 'CQY-TI'를 작년부터 사용 중인데요, 가격은 거의 10배 차이(CQY - 2만원대, 에어팟 2세대 - 10만원 후반~20만원 초반)가 나지만 특별한 불편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는 새로운 에어팟이 나와도 살생각은 없지만 전 세계인들이 관심을 갖는 '애플'의 제품이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가네요. 모두들 자기한테 맞는 제품 잘 찾아 쓰시길 바랍니다~
!!!!!!!!!!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