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웹마스터도구 구글애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MLB : Major League Baseball /KOREAN MAJOR LEAGUER

[MLB 오승환 부상] 메이저리거 오승환 콜로라도 로키스 팔꿈치 부상 시즌 아웃 한국 복귀 연봉 기록 통산성적 한국야구 일본야구 미국야구 삼성 라이온즈 토론토 블루제이스 세인트 루이스

by Quiet Kid 2019. 7. 17.
728x90

20190717

 

오승환 팔꿈치 부상으로 시즌 아웃..

오승환 팔꿈치 부상 시즌아웃

6/10 왼쪽 복근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콜로라도 록키스의 오승환 선수.. 최근 불펜 피칭을 하며 복귀를 하는 듯하였지만.. 오늘 갑작스러운 팔꿈치 부상으로 인한 수술로 시즌 아웃이 되었습니다.

 

올해 21경기(18.1이닝)에서 평균자책점 9.33을 기록하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오승환 선수.. 부상 복귀후 좋은 모습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안타깝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오승환선수.. 현재 한미일 통산 399세이브를 기록 중인 오승환 선수... 메이저리그에서 400세이브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너무 안타깝기만 합니다..ㅜㅜ

 

<오승환 한국 복귀>

오승환 팔꿈치 부상 시즌아웃

2019 시즌 시작 전 한국을 찾은 오승환 선수 인터뷰에서 한국 복귀를 원하는 듯한 인터뷰 내용 "한국에 복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혼자 생각할 문제는 아니고 에이전트가 할 일이다. 외국에서 5년(일본 2년·미국 3년) 동안 뛰면서 많이 지쳤다"으로 국내 야구팬은 물론 콜로라도 로키스에서도 2018년 핵심 불펜 투수의 이탈을 우려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위해 한국에서 수술을 예정 중인 오승환 선수에게 한국 복귀에 대해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승환 팔꿈치 부상 시즌아웃

국내 복귀를 한다면 당연 삼성 라이온즈로의 복귀가 귀정 사실화되어있는데요, 현재 삼성 라이온즈 측에서는 아직까지 콜로라도 로키스와 오승환 선수의 계약이 종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귀 관련 내용에 조심스러운 모습입니다.

아직까지 복귀에 관해 별다른 내용은 없지만 올해 콜로라도 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오승환 선수 국내 복귀가 확실해 보입니다.

하지만 오승환 선수가 국내에 복귀를 하게 된다면 2016년 도박 사건으로 인해 시즌 경기 50%(72경기)에 출장 정지의 징계가 내려져있기 때문에 이 징계를 끝낸 후 복귀 경기를 치를 수 있습니다.

 

<오승환 메이저리그 통산 성적>

오승환 MLB 메이저리그 통산성적

메이저 리그 통산 16승 13패 42세이브 45 홀드 평균자책점 3.31을 기록하고 있으며,

커리어 하이 시즌은 누가 머래도 진출 첫해인 2016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중간 부진한 모습은 있었지만 작년 시즌 도중 콜로라도 로키스로 트레이드되어 콜로라도 불펜의 핵심 선수가 되었을 때만 해도 오승환 선수의 돌직구는 살아있었다. 하지만 올해 전반기 18.1 이닝 평균자책점 9.33의 극심한 부진 + 부상으로 제대로 된 돌직구를 보여주지 못한 상태로 시즌 아웃을 당해버리니... 메이저리그에서 마지막 모습이 될 것만 같아 매우 아쉽습니다.

 

< 오승환의 메이저리거 일지>

년도 계약 비고
세인트 루이스 STL 2016~2017 1+1 총 2년, 총액 1100$  
토론토 블루제이스 TOR 2018 1+1 총 2년, 최대 750$ 2017/07/26 트레이드
콜로라도 로키스 COL 2018~2019

4년간의 메이저리그 생활 중 3개의 메이저리그 구단에서 활동한 오승환 선수, 세인트 루이스 와의 계약 종료 후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을 앞두고 메디컬 테스트에서 꼬투리를 잡아 무산되어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을 하고 그렇게 시즌을 치르던 중 트레이드로 투수들의 무덤 콜로라도 로키스 까지..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경험을 한 오승환 선수입니다.

 

작년 오승환 선수가 호세 알투베 선수를 삼진으로 잡으며 세이브를 기록하는 영상입니다.

https://www.mlb.com/video/oh-k-s-altuve-for-the-save-c2197471683

 

Oh K's Altuve for the save | 06/26/2018

Seunghwan Oh gets Jose Altuve to strike out looking and notches the save in the Blue Jays' 6-3 victory over the Astros

www.mlb.com

미국 '덴버포스트'에서 "'파이널 보스'가 올해에는 돌아오지 않는다" 고 하였습니다.

안타깝다는 말뿐이 할 말이 없습니다..

나이 + 부상 + 부진 등으로 내년에는 메이저리그에서 볼 수 없을 가능성이 더욱 큰 오승환 선수.. 조금만 젊었을 때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면 얼마나 멋진 모습을 보여줬을지.. 안타깝고 또 안타깝습니다.

오승환 팔꿈치 부상 시즌아웃

어디에서든지 부디 파이널 보스의 모습을 은퇴 전 다시 한번 더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오승환 선수의 빠른 회복을 응원합니다.

 

- 끝 -

반응형

댓글